광고제작시 포지셔닝 체크포인트
저같은 경우 가끔 아이디어의 부재와 크리에이티브의 압박에 의해
놓치고 갈때가 많습니다. 일이 끝나고 리뷰를 하면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 되짚어보지만..현실은 소비자에게 포커싱을 맞춘 아이디어보다는
광고주에게 포커싱을 맞춘 안을 끄집어 내는 현실을 느끼게 됩니다.
광고제작시 포지셔닝 체크포인트
1.당신은 누구인가?
2.당신이 하는일은 무엇인가?
3.당신의 고객은 누구인가?
4.고객들의 특별한 요구는?
5.경쟁 상대는 누구인가?
6.경쟁자와는 무엇이 다른가?
7.그래서? (무엇이 이익이며, 고객이 당신의 서비스를 찾는 이유는?)
'광고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의 과거와 현재, 미래 (0) | 2014.08.14 |
---|---|
국제장을 살려라~ (0) | 2013.05.20 |
모바일플랫폼 변화에 따른 e비즈니스의 시장 전망 (0) | 2013.05.06 |
DMZ…이념을 잊는 하천탐사 (0) | 2013.05.02 |
3D 영상기술과 잠재의식광고(Subliminal Advertising)의 연구필요성 (0) | 2013.04.25 |